본문 바로가기
커뮤니티/선교소식

나눔으로 더 풍성해졌습니다~

by 길목교회 2021. 6. 10.

그동안 사용한 음향기기가 조금씩 문제가 생겨서, 찬양하는데 어떤 악기 소리는 들리지 않는 경우가 발생했습니다. 찬양인도하시는 목사님이 기타치고 인도를 하는데 기타소리가 들리지 않거나 소리가 요란하게 들리는 경우도 발생을 했구요. 예배드리는데 문제는 없어서 그런가보다하고 지나갔는데, 문제가 계속 심각해져서 페이스북에 혹시 교회에서 장비 바꾸시고 처치곤란 장비 남는거 있으면 알려달라고 요청을 했는데, 이를 보시고 한 목사님께서 연락을 주셨습니다. 아는 선배님이시자 교수님이셔서 반가운 마음에 잘 다녀왔습니다. 덕분에 믹서기와 스피커도 얻어왔습니다. 

 

믹서기를 교체한 후 드려진 이번주 예배에서 들려지는 소리는 와~ 달랐습니다. 모든 소리가 깨끗하게 들려서 녹화가 되었습니다. 가져온 스피커는 소리가 나가서 이용할수 없었지만 믹서기와 앰프는 쌩쌩하게 사용이 가능했습니다.

 

이렇게 연결되는 모습을 통해, 하나님나라 사역의 네트웍이 얼마나 중요한가도 다시금 깨닫습니다. 하나님나라 사역은 홀로 할 수 없습니다. 함께 할때 더 효과적이고 더 아름답게 진행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그 네트웍은 기도를 통해 성령님이 연결해주십니다. 하나님나라 사역을 하는 모든 사람들이 기도로 깨어있어야 하는 이유입니다. 기도하는 자들을 하나님이 중간에서 연결해주시니까요.

 

남는 자들은 부족한 자들을 보충하여 서로가 남는것도 부족한것도 없게 되는 것, 이것이 만나를 통해서 하나님이 계획하신 것이고, 사도바울이 교회들간에 이루려고 했던 모범이었습니다. 하나님나라의 사역은 이런 경제적이고 물질적인 것에서만 끝나지 않습니다. 전도와 복음전파에도 그대로 이어집니다. 서로의 영역에서 전문성을 발휘하여 하나님나라의 복음 전파는 더 효과적이고 진정성있게 이루어집니다. 소유에 집착하지 않고, 내어 놓고 주님의 뜻에 맡기는 것이 맡아질수록 주변에서 이런 일들은 더욱 많이 이루어지는 것 같습니다. 

 

내가 속한, 내가 주도하는 일만이 하나님의 일이라는 생각을 내려놓고, 내개 연결시켜주시고 일어나게 하신 이 일이 왜 인지를 묻고 그것이 남을 돕고 하나님나라에 도움이 되는 일이라면 내일처럼 기꺼이 참여하고 헌신하는 것이 하나님의 나라를 더욱 확장시키는 것이 되는 것 같습니다. 

 

----

처음 교회를 개척할때 이곳에 자신이 소중히 사용하던 믹서기와 스피커를 가지고 찾아주신 전도사님

그리고 사용하지 않고 있는 믹서기와 무선마이크 등을 가지고 찾아준 아내 친구 전도사님

너무나 감사한 분들이 많습니다. 아직도 잘 사용하고 있고 덕분에 온라인으로 예배하는데도 전혀 문제없습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