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길목교회 소개/사역자 소개

사역자 소개

by 길목 2020. 3. 6.
교회소개  ㅣ  사역소개  ㅣ  로고소개  ㅣ  사역자소개  ㅣ  동역자소개  ㅣ  사역후원  ㅣ  오시는길

 

'기억하고 준행하라' 제 삶의 모토입니다. 예수 그리스도를 인격적으로 만나 죄사함 받고, 은혜로 살아가는 저는 인간의 연약함과 부족함, 예수님 오시기 전까지 이 세상의 악함 속에서 제대로 살아가기 위해서는 주님의 말씀을 '기억'하고 그 말씀하신대로 '준행'하며 살아가는 것이 가장 중요함을 깨달았습니다. 이 둘 중에 어느것 하나가 빠지면 외식하는 자가 되거나 머리만 커져서 정죄하는 자가 될 가능성이 큽니다. 그것도 아니면 자기 의에 빠져 하나님과 상관없는 삶을 살아가게 됩니다. 

 

하나님의 긍휼하심과 은혜로 하나님의 뜻이 여러 방법과 사람들을 통해 이 땅에 계시되었고,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 이 땅에 놀랍고도 역사적인, 가장 크고 깊은 하나님의 사랑이 온전히 계시되었습니다. 이에 우리는 성경을 통해서 하나님을 알게 되고, 인격적으로 만나게 되는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 속죄와 구원 그리고 하나님의 놀라운 계획에 동참하게 됩니다. 

 

따라서 저는 계시된 말씀인 성경을 통해서 말씀하시고, 하나님이신 예수 그리스도께서 이 땅에 오셔서 우리를 친히 만나주시고 오늘도 함께 하시며 동행하길 원하시는 그 부르심에 순종하며 살아가는 것을 소망하며 살아갑니다. 이를 위해 '기억하고 준행하라'는 민수기(15:39)를 통해서 주신 말씀에 순종하며 세상에서 승리하는 삶을 살아가기를 소망합니다. 

 

예수 그리스도께서 이 땅에 오신 후 우리는 종말의 시대를 살아가고 있습니다. 종말의 때는 '성령의 시대'입니다. 이 종말의 때는 성령하나님께서 하나님의 사랑하는 종들에게 친히 나타나시고 역사하시는 때입니다. 성령을 한없이 부어주셔서 하나님의 뜻을 행하길 원하는 주의 종들을 통해 하나님의 뜻이 이루어지게 하십니다.

 

예수 그리스도를 믿고 구원의 공동체가 된 '교회'는 성령과 함께하는 공동체입니다. 성령하나님이 함께 하시지 않는 교회는 그저 모임이고 친목 단체 이상이 될 수 없습니다. 사도행전에서 시작된 교회는 성령하나님이 주인이 되시고 명령하시고 이끌어 가시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성령님이 교회를 일으키시고 사역하게 하시고 그 갈 길을 밝히 보여주십니다. 교회는 성령님의 인도하심을 따라 순종해야 하고, 이 시대 가운데 해야 할 사명이 무엇인지 깨달아야 합니다. 

 

길목교회는 성령과 함께하는 교회입니다. 연약하고 부족한 우리들의 공동체는 늘 성령님이 인도하심을 구하고, 성령님께서 인도하시는 곳으로 갈 것입니다. 오늘도 살아 계시는 하나님의 역사가 드러나는 교회가 될 것입니다. 

 

교회는 사회를 떠나 있을 수 없습니다. 교회는 사회속에 들어가 선교해야 합니다. 교회가 변화하지 않고 건물 안에서 안전하게 반복적인 안정적인 삶만을 추구하고 살아가서는 안됩니다. 사회가 얼마나 빠르게 변화하는지 그들에 대한 관심이 없고, 그들과 다른 삶만을 목표로, 교회의 우월함만을 배타적으로 전달하며 살아서는 안됩니다. 

 

길목교회는 사회와 소통하며, 사회속에서, 말씀하시는 하나님을 만날 것입니다. 교회만의 특별함을 주장하지 않을 것입니다. 건물이 가지는 웅장함과 건물이 주는 안정감에 취해 있지 않을 것입니다. 일주일에 한번 건물 속에 들어가야만 자신의 그리스도인된 정체성을 확인하는 것은 하나님이 오늘날 우리에게 원하시는 모습이 아닙니다.

 

건물이 중심이 아닌, 설교자가 중심이 아닌, 오직 하나님을 사랑하는 사람들이, 언제 어디서든 예배하고 기도하고 사회속에 들어가 어울리며 선교할 수 있는 공동체, 그것이 길목교회의 존재이유입니다. 

 

이길주 목사

 

'길목교회 소개 > 사역자 소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사역자 소개  (0) 2020.03.06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