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길목뉴스

4월28일, 길목교회가 지금 예배당을 떠납니다

길목교회 2025. 4. 18. 02:17

앞서 알려드린 것처럼, 길목교회가 처음 자리잡고 예배했던 곳을 떠나 새로운 곳으로 이사를 갑니다. 지난 5년동안 너무나 행복한 시간을 보냈습니다. 귀하고 아름다운 공동체로 성장했습니다. 이곳 자리를 무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허락해주신 참포도나무교회와 안준호 목사님의 배려와 사랑에 깊이 감사드립니다. 

 

이제는 때가 차서 새로운 곳으로 이전해나가게 되었습니다. 정말 아무것도 준비되지 않은 개척교회인데, 인도하심따라 이전을 합니다.

 

4월28일에 이사를 나갑니다. 그래서 현재 있는 곳에서는 4월27일이 마지막 예배이고 5월 첫 주부터 3~4주 동안 새로운 장소 준비를 하고 6월첫주부터 예배는 새로운곳에서 드릴 예정입니다.  새롭게 예배할 장소가 준비되지 않았기에 그 사이 약3주동안은 김포에 있는 다른 교회의 예배장소를 빌려 예배할 예정입니다.  

 

이사갈 장소는 아무것도 준비되지 않은 시멘트 바닥의 장소입니다. 그래서 준비되는게 필요합니다. 모든것이 다 구비되어 있으면 빨리 들어가서 자리잡고 예배하고 사역할 수 있겠지만, 냉방기도, 방 구분도, 바닥도 아무것도 없는 상태라 준비가 필요합니다. 그곳을 기본적으로만 구비하는 인테리어만도 비용이 만만치 않습니다만 아쉽게도 현재 우리는 가진것이 없습니다. 그동안 장소 이전을 위해 돈을 모아두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이것은 그동안 길목교회가 우리 보다 남을 더 배려하는 선택을 한 결과 때문이고, 우리 교회에 돈을 모으기보다, 하나님이 보게하시고 듣게 하시고 연결하시는 곳에 모두 사용해왔기 때문입니다. 이 부분을 하나님이 다 알고 도와주시기만을 소망합니다. 설사 그렇지 않게 되어 힘들고 어려운 상황이 오더라도, 어디에서라도 예배해도 문제가 되지 않는 우리 공동체가 되기를 소망합니다. 처음 길목교회가 세워질때 건물이 아닌 사역중심의 교회가 되기를 지금도 여전히 간구하고 있습니다.  

 

1. 새롭게 이사하고 예배장소를 준비해나가는데 필요한 많은 부분들이 있습니다. 하나님나라의 공동체의 역사를 통해 넉넉한 것으로 부족한 것을 보충하는 은혜가 나타나도록 기도해주십시오.

- [고후8:14-15] 이제 너희의 넉넉한 것으로 그들의 부족한 것을 보충함은 후에 그들의 넉넉한 것으로 너희의 부족한 것을 보충하여 균등하게 하려 함이라. 기록된 것 같이 많이 거둔 자도 남지 아니하였고 적게 거둔 자도 모자라지 아니하였느니라)

 

2. 이전하는 과정에서 어느 누구도 상처나 오해 없이 모두가 기쁨으로 받아들이고 모든 일에 감사로 하나님앞에 나아가는 시간이 될수 있도록 기도해주십시오.

- [고후4:15] 이는 모든 것이 너희를 위함이니 많은 사람의 감사로 말미암아 은혜가 더하여 넘쳐서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게 하려 함이라

 

3. 장소의 이전이 길목교회를 더 새롭게 하고 제자와 선교사로서 사역을 잘 감당하고 거룩하고 능력있는 교회로 변화시키는 기회가 되도록 위해서 기도해주십시오. 

- [요17:17-19] 그들을 진리로 거룩하게 하옵소서 아버지의 말씀은 진리니이다. 아버지께서 나를 세상에 보내신 것 같이 나도 그들을 세상에 보내었고 또 그들을 위하여 내가 나를 거룩하게 하오니 이는 그들도 진리로 거룩함을 얻게 하려 함이니이다